카이아 미션 & 철학 | caia Mission & Philosophy

 

안녕하세요? ‘카이아’입니다.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은 아마도 미술 유학을 염두에 둔 유학준비생이거나 학부모님이실 겁니다. 미술 유학은 학생이나 부모 모두에게 상당한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지우는 인생의 중대사입니다. 이런 인생의 중대사를 결정하게 하는 판단의 기준이 불분명하거나 그 근거가 모호한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의 미술교육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에 대한 불만, 더 나은 미술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외국의 교육기관, 예술가나 디자이너에 적합한 환경에서 감각을 체득하고자 하는 순수한 열의, 우리나라 미대입시에서의 실패, 외국유학생활에 대한 막연한 동경 등, 여러 다양한 이유가 있겠습니다만, 동기가 부정적이건 긍정적이건 그 이유를 불문하고 미술 유학을 결정하였다면 성공적인 투자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치밀해야 함만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성공적인 미술 유학을 위하여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첫째, 실제 도움이 되는 생생한 미술 유학정보를 구하기 위하여 먼저 경험자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그들은 여러분이 가게 될 길을 먼저 걸어 봤기에 해야 할 것들과 하면 안 될 것들을 알고 있기에 여러 가지 상세한 조언을 해줄 수 있습니다. 언니나 오빠 혹은 지인 중 누군가가 유학을 다녀왔거나 유학 중이라면 물어보세요. 여러분이 가고자 하는 나라나 학교에서 미술을 공부하였다면 더 상세한 사전 정보를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둘째, 모은 정보를 바탕으로 유학 후의 진로까지를 고려한 유학플랜을 세워야 합니다.
장기적인 비전이나 뚜렷한 목표조차 없이 막연하게 유학을 준비하고 시작하면 중도에 하차하거나 졸업 후의 진로가 불투명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셋째, 유학플랜을 구체화하고 실현하게 해 줄 멘토나 가이드를 구해야 합니다.
멘토나 가이드가 갖추어야 할 기본요건 두 가지는 1. 여러분이 걷고자 하는 길을 미리 걸어 본 경험자이어야 하며, 2. 해당 분야의 경험과 식견을 바탕으로 독창적으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능력을 지닌 전문가이어야 합니다. 두 가지 요건을 갖춘 멘토의 존재 여부가 여러분의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겠지만, 성공의 확률을 높일 수는 있습니다.

‘카이아’는 성공적인 미술 유학을 위한 멘토링을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주요 선진국들의 ‘Art & Design Trend’를 모니터링함과 동시에 ‘Fine Arts’, ‘Design’은 물론 ‘State-of-the-art technologies’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탐색하고 지속해서 연구, 분석하여 이를 Curriculum에 적용하므로 세계적인 수준의 Art & Design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카이아’에는 해외 주요국가에서 학사,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선생님들이 미술유학 선배로써 친언니나 형, 오빠처럼 친절하게 상담하고 이를 바탕으로 1:1 맞춤 ‘Lifetime-유학플랜’을 세우는데 도움을 드리고 이를 바탕으로 포트폴리오수업과 유학수속을 진행합니다.

‘카이아’라는 브랜드로써는 새롭지만 카이아를 만들어가고 있는 구성원들의 경험과 능력치, 예비 아티스트와 예비 디자이너인 여러분을 대하는 신실한 자세는 두 번째임을 거부합니다.

언니, 오빠의 경험담만이 아닌, 좀 더 넓고 다양한 미술유학정보를 바탕으로 학교를 선택하고 유학 후의 진로까지 고려한 체계적인 미술유학을 준비하고 싶다면 ‘카이아’에 물어보세요.

‘카이아’가 여러분의 새로운 인생을 안내해 줄 ‘가이드’가 되어드리겠습니다!